사업분야

품질 최우선의 기업철학으로 고객만족을 위한 최고 품질을 실현하겠습니다.

자동차압·과압 조절형 댐퍼

  • 급기댐퍼
  • 일반형 급기댐퍼 통신형 급기댐퍼
    • 인증번호 : 댐퍼 17-3
    • 동작전원 / 전류 : DC24V / 300mA
    • 차압작동범위 : 40Pa ~ 60Pa
    • 개폐각도 : 70°하향식
    • 재질 : 알루미늄 1.5mm 이상
    • 차압측정장소 : 1곳 [전실과 대기와의 차압측정]
    • 온도보상 시스템 내장
    • 온도보상범위 : -20℃~ + 80℃
    • 차압측정 정도 : ±3% + 0.3Pa [50Pa ± 2Pa]
    • 구동모터 FET제어로 미세조정이 가능
    • 전자파 [무전기]에 내구성이 강함.
    • 회로의 내구성이 우수하다.
    • 인증번호 :
    • 차압측정장소 : 2곳
    - 전실과 대기와의 차압측정
    - 풍도과 대기와의 차압측정
    • 485 통신 시스템 내장
    ※ 전체 사양은 일반형과 동일
  • 전자파 테스트
  • 자사제품은 타사 대비 전자파 내성 테스트[무전기테스트]에 강한 저항성을 발휘함.
    외부 전자파에 영향을 받지 않음.

  • 차압센서
    (온도보상 시스템)
  • 차압센서 원리
    차압센서란?
    두개의 압력의 차이로 인한 미세한 실리콘 막의 밀림 현상을 전기저항값으로 표시한 제품, 실리콘막의 유동값이 온도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온도변화에 따른 차압값의 변화가 발생하는 구조임.

  • 온도변화에 따른
    차압측정값 비교
  • 온도변화에 따른
    차압측정값 변화에 따른
    문제점
  • 온도보상회로가 적용되지 않는 급기댐퍼 사용시 현장에서 문제점
    1. 겨울철 [-10℃] 제연설비 가동시 문제점
    - 전실차압이 84Pa까지 상승하여야 급기댐퍼에서는 50Pa로 인식하기 때문에 설계치 보다 많은 송풍량이 필요로 함.
    - 전실 과압 발생.
    - 세대 방화문 개방력이 과다하게 발생함.[입주민 탈출 불가]
    95N→133N으로 세대 방화문 개방력 증가 / 방화문 개방 불가→입주민 탈출 불가

    2. 여름철 화재시 [60℃] 제연설비 가동시 문제점
    - 실제 전실차압은 22Pa인데 50Pa로 인식함.
    - 전실저압형성 및 방연풍속 [0.7m/s]형성 되지 않아, 유독가스 확산 우려

    ➞ 온도변화에 따라 차압값이 변하면, 변화된 값에 따라 댐퍼가 동작하기 때문에 전실과압 및 저압이 발생하여, 입주민의 피난 및 제연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됨.
    ➞ 화재안전기준 501 / 501A의 전실차압 50Pa 형성에 부적합하며, 다른 제연설비 동작에도 악영향을 미친다.

  • 인버터를 이용한
    비례제어 제연 시스템
    구성도
  • 인버터를 이용한
    비례제어 제연 시스템
    개요
  • 급기풍도 및 전실의 압력변화를 감지 후 송풍기를 제어하여, 전실차압을 50Pa을 형성하는 제연시스템.
    1. DATA수집 -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, 전층/3개층마다/ 5개층마다/1개층만의 풍도차압을 측정
    2. DATA통신 - 통신용 급기댐퍼의 통신모듈에서 DATA 전송
    3. DATA통신 - 전송된 DATA를 분석하여, 송풍기의 회전 RPM선정
    4. 송풍기 인버터 제어 - 전송된 DATA에 따라 송풍기 RPM제어
  • 인버터 시스템
  • 성능인증서